Sendy Cloud 사용법

Aug 30, 2021

전송 기능과 함께 연동되어 편리한 기능을 자랑하는 Sendy Cloud! 이번에는 Sendy Cloud 내에서 파일과 폴더들을 다룰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메뉴와 기능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일 저장은 물론 파일 공유도 코멘트 달기도 가능한 클라우드의 다양한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름 수정 & 프리뷰 기능

step 1. Cloud의 내 드라이브에서 오른쪽에 있는 파일/폴더 업로드를 눌러 업로드를 합니다.

step 2. 폴더 혹은 파일 왼쪽에 커서를 대면 체크 박스가 보입니다. 체크를 하면 오른쪽에 다양한 메뉴가 뜨고 이름 수정이 가능합니다.

step 3. 원하시는 이름으로 수정해주세요!

step 4. 해당 이미지 혹은 동영상 파일은 웹/앱 상에서 프리뷰가 가능합니다!



클라우드에 있는 파일 Sendy로 전송하기

step 1. 전송하고 싶은 파일을 체크해주세요!

step 2. 오른쪽 메뉴의 ‘Sendy로 전송하기’를 눌러주세요.

step 3. 보내기를 누르면 링크가 생성됩니다!

검색하기 & 최근 항목 보기

검색하기 : 오른쪽 상단의 돋보기에서 파일/폴더 명을 검색하여 원하는 파일을 찾아보세요.

최근 항목 보기 :  왼쪽의 ‘최근 항목’ 메뉴에서 최근에 올린 파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폴더 공유 & 권한 설정하기

step 1. 공유할 폴더의 체크 박스에 체크를 하고 우측의 ‘공유’를 클릭

step 2. 공유 받을 사람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권한을 설정합니다.

이메일 주소 대신 링크를 생성하여 공유하는 방법도 가 선택 가능합니다!

(권한은 보기 가능/다운로드 가능/업로드 가능/수정 가능이 있습니다.)

step 3. 공유 받은 사람은 이메일로 공유를 수락한 후 Sendy의 ‘공유 받은 폴더’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코멘트 기능

step 1. 코멘트를 남길 파일의 체크 박스에 체크를 하고 우측의 ‘코멘트 작성하기’ 클릭

step 2. 코멘트를 남겨 서로의 의견을 주고 받아 보세요!

센디의 다양한 클라우드 기능을 통해 파일을 관리해 보세요. 저장하기 뿐만 아니라 공유, 전송, 코멘트를 통한 의견 교환으로 업무파일 관리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Sendy의 3중 보안으로 파일을 더욱 안전하게 관리하는 것은 물론, 공유 시 유효기간 및 비밀번호 설정으로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 계정은 10GB까지 제공됩니다. 10GB가 부족한 경우에는 PRO로 업그레이드 하여 1TB의 풍부한 용량을 경험해 보세요. Business는 인당 3TB로 여유롭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업무 파일 관리에 특화된 Sendy Business는 팀 드라이브가 제공되어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풍부한 용량과 파일 공유에 특화된 Sendy Cloud를 이용해보세요!